한국 뮤지컬 영화 | <인생은 아름다워> 정보 및 평점 & 출연진
목차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및 뮤지컬 영화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및 뮤지컬 영화를 알게 될 겁니다.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및 뮤지컬 영화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및 뮤지컬 영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상영중인 한국 뮤지컬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관련 포스트입니다. 동명의 이탈리아 영화가 전세계 많은 사람들의 인생 영화로 꼽히고 있는 만큼, 왜 제목 네이밍을 <인생은 아름다워>로 했을까 다소 아쉬움이 있습니다. 오히려 제목 때문에 사람들이 이 영화 그냥 패스..할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간만에 좋은 영화인데 묻혀버리면 아쉬우니깐요.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출연진 및 감독 소개
1. 감독 소개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는 2020년 9월에 공개되었으나 코로나19 등 계속 연기되다가 2년 후인 2022년 9월 되서야 개봉한 영화입니다. 최국희 감독의 <스플릿> <국가부도의 날> 을 이은 세번째 상업 영화 작품입니다. 전 영화 스플릿은 본 적이 없지만, 국가부도의 날은 모티브가 된 영화 <빅쇼트>를 좋아해서 나름 나쁘지 않게 봤습니다. 사실 한국적인 정서가 들어가서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쟁쟁한 배우들이 두 영화 모두 잘 끌고 간 것으로 알고 있어요.
2. 출연진 배우 소개
남주는 류승룡, 여주는 염정아입니다. 사실 둘 다 연기력으로 훌륭한 배우이지만 주연 배우로서 티켓 파워가 그리 있는 배우는 아닙니다. 저도 사실 출연진만 보고 구미가 별로 당기지 않았던 것은 사실입니다.
남주 강진봉 (류승룡)
대한민국 사람 중 류승룡 얼굴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신스틸러 비중있는 조연으로 영역을 넓혀오다가 최근 굵직한 주연으로 대표작을 만들어가고 있는 배우입니다. 강한 눈빛과 인상이 특징으로 악역 및 사극 등도 많이 찍었습니다. (그 와중에 7번방의 선물은 예외)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을 통해 인지도가 급상승하고 '더티 섹시'란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습니다. 이후 <광해, 왕이 된 남자> <7번방의 선물>, <명량>으로 이어지는 전성기가 시작되죠. 그 이후엔 <7번 방의 선물> <극한 직업> 등 주연으로서도 대표작을 굳혔습니다.
여주 오세연 (염정아)
배우 염정아는 미스코리아 출신이죠. 빼어난 미모로 시작한 만큼 연기에 대한 대중들의 색안경을 이겨내기 위해 다채로운 연기시도를 하는 배우입니다. 원톱 주연보단 비중이 높은 조연을 맡아 연기 활동을 해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영화 <장화 홍련>에서 염정아의 연기가 쩔었다고 생각하고 이 때 이후로 "얼굴만 예쁜 배우"란 꼬리표는 뗀 것 같아요. 이후 드라마 <스카이 캐슬>을 통해 그녀의 연기력을 한번 더 입증하죠.
아역 오세연 (박세완)
염정아 아역으로 박세완 배우는 2018년 드라마 <같이 살래요>의 연다연 역으로 널리 알려졌고 같은 해 단막극 <너무 한낮의 연애> , <땐보걸즈>에 출연했습니다. 그해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구요. 2019년 드라마 <두 번은 없다>에서 금박하 역을 연기했으며 MBC 연기대상에서 일일/주말 드라마 여자 부문 우수 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아역 박정우 (옹성우)
프로젝트 보이그룹 워너원의 멤버로 데뷔했으며 현재 가수와 배우 활동을 병행하고 있어요. 사실 제가 한국 드라마를 잘 보지 않아서 옹성우 배우의 연기는 본 적이 없는데 그동안 아이돌 출신이었음에도 엄청난 연기력을 보여준 배우들 (임시완 등)이 있었기 때문에 편견을 가지곤 있지 않습니다. 신인치곤 안정된 연기력을 보인다고 하네요.
2.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정보 및 대략적인 이야기 (스포 X)
간만에 나온 한국형 뮤지컬 영화입니다. 따라서 중간 중간 뮤지컬 넘버, 노래가 삽입되는데 대부분 이문세, 토이, 이적, 이승철 등 우리가 아는 명곡들이 삽입되어서 기분 좋게 즐길 수 있습니다. 사실 영화 <라라랜드>처럼 자체 뮤지컬 사운드 트랙을 제작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의외로 그러한 형태에 호불호 갈리는 관객들이 많은 거 같아요. 한국 정서에 안맞을 거 같기도?
대략적인 시놉은 아래와 같습니다.
남편의 까칠함, 사춘기 자녀들의 반항과 무관심 등에도 불구하고 씩씩한 캔디형 인물인 세연(염정아) 전형적인 어머니상으로 자신보다 가족을 우선시하면서 살아오다가 암선고를 받고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이제 곧 다가오는 생일이 마지막인 것을 알게되는 그녀는 문득 첫사랑을 떠올립니다. 그가 갑자기 너무 보고 싶어져서 생일 선물로 요구하죠. 까칠한 남편 강진봉(류승룡)은 처음엔 황당해하고 어이없어하지만 아내의 마지막 생일 선물 소원이라니 결국 함께 여행을 나섭니다. 여행 과정에서 계속 다투는 그들은 다양한 기억을 떠올리는데....!
3.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뮤지컬 음악 사운드 트랙 주크박스
https://www.youtube.com/watch?v=mxRE-nDmuWA
1. 조조할인 (원곡: 이문세)
2. 알 수 없는 인생 (원곡 : 이문세)
3. 잠도 오지 않는 밤에 (원곡 : 이승철)
4.솔로예찬 (원곡: 이문세)
5. 부산에 가면 (원곡: 최백호)
6.아이스크림 사랑 (원곡: 임병수)
7.안녕이라고 말하지마 (원곡: 이승철)
8.미인 (원곡:신중현)
9.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원곡: 이적)
10.이별이래 (원곡: 유열)
11.다행이다 (원곡: 이적)
12.뜨거운 안녕 (원곡: 토이)
13.애수 (원곡: 이문세)
14.세월이 가면 (원곡: 최호섭)
15.왈츠, op.39: No.15 A♭ 단조 - 브람스 (편곡: 이윤지)
4.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평점
일단 전 영화 평점을 볼 때 네이버나 다른 평점보단 왓챠 평점을 우선 참고하는 편입니다.그동안 내가 매긴 별점 아카이브도 있고, 무엇보다 영화를 찐으로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이에요. (물론 여기에도 알바가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제 기준으론 네이버나 다른 포털 사이트 별점보단 그래도 좀 잘 맞는 편이에요. 별점 평가하기전에 일단 내 예상 별점은 3.4점으로 나왔는데 거의 들어맞은 편이구요. 전 3.5점을 줬습니다. 제 기준 3.5점은 그냥 한번 정도 보면 좋을 영화인데 굳이 두번 볼 거까진 아닌 영화입니다.
관객들의 평균 별점은 3.1점인데 아직 일단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선호 장르가 아니기 때문에 낮은 편일수 있습니다. 만약 그냥 대중적인 감동 영화를 좋아하고 투표 모수가 많아진다면 더 높아질 듯 해요. 그 누구랑 봐도 좋을 영화이고 기분 좋게 나올 영화입니다.
사실 이 영화를 굳이 내 돈주고 볼 필요가 있을까 생각할 정도로 전 처음에 안땡겼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장르 아님) 생각보다 왓챠피디아에서 사람들의 호평이 많더라구요. 2020년 최고작이라고 평가한 사람도 있습니다.
인상깊었던 평가는 아래입니다. (필력부렵)
<라라랜드>가 꿈과 현실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인생은 아름다워>는 현실이 주는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한다. <라라랜드>의 미아가 나였다면 <인생은 아름다워> 의 세연은 우리의 엄마였다 - 왓챠피디아 코멘트 중
개인적으론 한국에서 그리 흔치 않은 '뮤지컬 영화'를 시도했고 로드 무비 형식을 따랐다는 점에서 (물론 거기에 이야기는 지극히 한국적인 정서) 괜찮은 영화에 속합니다. 생각보다 너무 신파도 아니었고, 무엇보다 삽입된 노래들이 추억의 명곡이라 영화 보면서 귀도 즐거웠다 할까요? (나이 들었나...) 영화를 보고난 이후 사운드 트랙을 모두 반복 재생하고 있네요.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볼까말까 고민하고 있다면 보셔도 후회하진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및 뮤지컬 영화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이 게시글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저에게 도움이 됩니다.
'영화&드라마 Movies & TV Series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 개봉 영화 | 티켓 투 파라다이스 정보 리뷰 평점 출연진 소개 (+쿠키정보) (0) | 2022.10.24 |
---|---|
미국 공포 영화 <스마일> 정보 평점 출연자 후기 - 생각보다 무서웠음 (1) | 2022.10.21 |
넷플릭스 중국 드라마 | 배우 왕학체 인생캐릭터, 창란결 등장인물 보러가기(+키스신 비하인드) (0) | 2022.10.20 |
스페인 반전 스릴러 영화 - <인비저블 게스트> (feat. 영화 자백 원작) (1) | 2022.10.18 |
2021 부산국제영화제(BIFF) 폐막작 | 일본 영화 <한 남자 ある男 > (1) | 2022.10.15 |